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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rogramming skills/C++

[c++]포인터와 참조

2024. 7. 11. 15:54

1. 포인터(*)

a* : a의 포인터

포인터는 메모리 주소를 저장하는 변수

 

2. 주소연산자(&)

&a : a의 주소

변수의 메모리 주소를 얻을 때 사용

 

int x = 5;

int*ptr = &x; // x의 주소를 ptr에 저장

 

3. 역참조 연산자(*)

*ptr : 포인터가 가리키는 값

포인터를 통해 실제 값에 접근할 때 사용

int y = *ptr; //ptr이 가리키는 값을 y에 저장

 

4. 참조(&)

int&ref = a; //a의 참조

기존 변수의 별칭을 만들 때 사용

int&ref = x; //x의 참조를 ref로 만듬

 

5. 화살표 연산자(->)

obj->member : 포인터를 통해 객체의 멤버에 접근

클래스나 구조체 포인터로 멤버에 접근할 때 사용

Myclass *obj = new MyClass();
obj->Method();

 

6. 점 연산자(.)

obj.memeber : 객체으 멤버에 직접 접근

클래스나 구조체 인스턴스의 멤버에 접근할 때 사용


연산자들은 메모리 관리, 객체 접근, 효율적인 데이터 전달 등에 중요하게 사용

언리얼엔진을 공부하기 위해서 객체 간 상호작용, 컴포넌트 접근 등에 자주 사용하기에 이해 필수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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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미래지향적인 성향으로 VR/AR, XR 등 가상현실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에 대한 공간을 연구하는 이야기입니다. 가상현실에 대한 공부와 연구를 주로 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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