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포인터(*)
a* : a의 포인터
포인터는 메모리 주소를 저장하는 변수
2. 주소연산자(&)
&a : a의 주소
변수의 메모리 주소를 얻을 때 사용
int x = 5;
int*ptr = &x; // x의 주소를 ptr에 저장
3. 역참조 연산자(*)
*ptr : 포인터가 가리키는 값
포인터를 통해 실제 값에 접근할 때 사용
int y = *ptr; //ptr이 가리키는 값을 y에 저장
4. 참조(&)
int&ref = a; //a의 참조
기존 변수의 별칭을 만들 때 사용
int&ref = x; //x의 참조를 ref로 만듬
5. 화살표 연산자(->)
obj->member : 포인터를 통해 객체의 멤버에 접근
클래스나 구조체 포인터로 멤버에 접근할 때 사용
Myclass *obj = new MyClass();
obj->Method();
6. 점 연산자(.)
obj.memeber : 객체으 멤버에 직접 접근
클래스나 구조체 인스턴스의 멤버에 접근할 때 사용
연산자들은 메모리 관리, 객체 접근, 효율적인 데이터 전달 등에 중요하게 사용
언리얼엔진을 공부하기 위해서 객체 간 상호작용, 컴포넌트 접근 등에 자주 사용하기에 이해 필수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