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이커브(Jcurve)
카멜레온 개발자 이야기
제이커브(Jcurve)
전체 방문자
오늘
어제
  • 분류 전체보기 (26)
    • Programming skills (19)
      • Unity (8)
      • C# (1)
      • 자료구조 (3)
      • 알고리즘 (1)
      • Git (1)
      • CS(Computer Science) (4)
      • Unreal (0)
      • C++ (1)
    • Literacy Review (1)
    • Finance (1)
      • Metaverse (0)
      • 주식 (1)
      • 가상화폐 (0)
    • Certificates (0)
      • 기사 (0)
      • Coursera (0)
      • Fast campus (0)
    • Architecture (5)
      • 건축시공학 (4)
      • 철근콘크리트구조 (1)

블로그 메뉴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
공지사항

인기 글

태그

  • C#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
  • Z세대
  • 스마트건설기술
  • 주식
  • 패스트캠퍼스
  • 일상
  • 자료구조 # 스택과 큐
  • ㅊ++기본문법
  • 건축시공학
  • 직장인자기계발
  • cmatrisk
  • 일상 #초보 #기록# 일기
  • 직장인인강
  • 유니티
  • 건설현장조직구성
  • 건설사업관리
  • VR #메타버스 #metaverse #Eyetracking #아이트래킹 #데이터추출
  • 게임개발
  • 건축
  • 건설시공관리자
  • 건축전문가
  • 패캠챌린지
  • 역타공법
  • Literacy review
  • c++문법
  • 건축공학
  • 유니티강의
  • 패스트캠퍼스후기
  • 싱글톤 # 유니티 #c# #Singleton
  • 백준

최근 댓글

최근 글

티스토리
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제이커브(Jcurve)

카멜레온 개발자 이야기

[CS]선형 비선형 자료구조
Programming skills/CS(Computer Science)

[CS]선형 비선형 자료구조

2023. 10. 11. 23:17

자료구조를 크게 분류하면 선형구조 비선형 구조가 있다.

 

선형구조(Linear) 

원소들을 1:1로 앞뒤 관계로 순차적인 자료구조이다. 배열과 리스트, 스택 큐등이 있다. 

 

선형구조 도식화

비선형구조(NonLinear) 

원소들간의 앞 뒤 관계로 여러개의 자료가 존재하는 계층적인 자료구조이다. 트리와 그래프 등이 있다.

트리는 크게 일반트리와 이진트리로 구분된다.

비선형구조 도식화

'Programming skills > CS(Computer Science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CS] 인터페이스와 추상 클래스 차이  (0) 2023.10.18
[CS]객체지향프로그래밍(OOP) 특징  (0) 2023.10.12
TCP /UDP 특징 및 차이  (0) 2023.09.04
    'Programming skills/CS(Computer Science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  • [CS] 인터페이스와 추상 클래스 차이
    • [CS]객체지향프로그래밍(OOP) 특징
    • TCP /UDP 특징 및 차이
    제이커브(Jcurve)
    제이커브(Jcurve)
    미래지향적인 성향으로 VR/AR, XR 등 가상현실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에 대한 공간을 연구하는 이야기입니다. 가상현실에 대한 공부와 연구를 주로 합니다.

    티스토리툴바